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구례군,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by 시사상조신문 2022. 8. 15.
728x90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여름철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섬진강 수달생태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 및 우천 시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수질관리 및 안전을 위해 50분 가동, 10분 휴식한다.

어린이들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워터 슬라이드, 워터 드롭 등 조합놀이대와 화장실, 그늘막 등 이용객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한 야간에는 공원 내 생태화원에 설치된 경관 조명이 구례만의 특색 있는 야간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순호 군수는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수질관리 및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섬진강 수달생태공원은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에 대한 다양한 생태정보를 제공하고 59종의 다양한 식물을 학습하고 관찰할 수 있으며 자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자연 생태체험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조성됐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