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종합/지역·경제

횡성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횡성시장 알뜰살뜰 장터’ 개최

by 시사상조신문 2022. 11. 9.
728x90

횡성군은 다가오는 11일, 민속 5일장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횡성시장 알뜰살뜰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주민자치협의회, 임업후계자 등 다양한 유관 사회단체 등이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날 횡성시장에서는 전통시장 동문을 기준으로 관내 임산물을 판매하는 임산물 시장이 제일 먼저 시장 이용객을 맞이하며, 그 안쪽으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매매, 교환할 수 있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해당 중고물품은 시장상인, 유관사회 단체, 횡성군청 직원들의 자율적인 기부로 마련되었으며 발생한 판매수익금 및 잔여 물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벼룩시장 외에도 김장철을 맞이하여 관내에서 생산되는 절임 배추를 홍보하고 김장김치를 시식할 수 있는 김장 시장도 만날 수 있다.

서문쪽으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옛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달고나 체험, 추억의 먹거리, 추억 사진 찍기 행사가 실시되며 전통시장 중앙통로에서는 17시부터 향토 가수 공연 및 시장 먹거리를 판매하는 문화 야시장을 개최할 계획이다.

임광식 기업경제과장은 “횡성전통시장 경기회복을 위한 특별 행사인 알뜰살뜰 장터를 통하여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객 및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