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지난 22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진행된 ‘2022 베트남 마이스(MICE) 로드쇼’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 참가는 강원도관광재단 출범 이후 첫 번째 해외 대면 MICE 유치마케팅 활동이었으며 국제관광시장의 재개에 대비한 강원도 기업회의 및 포상관광 주력시장인 베트남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2022 베트남 마이스(MICE) 로드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였으며 베트남 정부기관, 언론사를 비롯하여 베트남 현지 여행사 등 50여개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석했다. B2B상담을 통해 강원도의 MICE 지원제도, 관광지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으며, 각각의 바이어들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안했다.
춘천의 레고랜드, 강릉의 아르떼 뮤지엄 등 새롭게 소개하는 강원도의 최신 관광정보는 베트남 기업 단체관광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강원도와 재단은 이번 베트남 로드쇼 참가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개최되는 해외 MICE 박람회 및 로드쇼에도 참가하여 정상화되고 있는 해외 MICE 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관광콘텐츠실 강의현 실장은 ‘이번 로드쇼 참가를 통해 강원도로 인센티브 단체를 보내고 싶은 베트남 여행사 및 항공사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강원도 기업회의 및 포상관광 시장 기반을 강화하였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유치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기업 회의 및 포상관광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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