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종합/지역·경제

진천군립 생거판화미술관, ‘으뜸판화아카데미’ 강좌 개최

by 시사상조신문 2025. 3. 24.
728x90

 

국내 유명 목판화가인 김준권, 윤여걸, 류연복 강사 초빙

진천군립 생거판화미술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판화 강좌 ‘으뜸판화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유명 목판화가인 김준권, 윤여걸, 류연복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목판화를 전문적으로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판화가 김준권 화백의 한국 목판화 강의와 판화 제작의 전반적인 지도로 이뤄진다.

또 판화가 윤여걸 화백은 사람과 동물 표현법을, 판화가 류연복 화백은 풍경과 사물 표현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매주 정규 수업 시간 후 자율적으로 판화를 익히고 연습할 수 있는 실습 시간도 주어진다.

참여자의 창작품은 연말에 미술관에서 열리는 교육 보고전 ‘세 번째, 행복을 이어주는 미술관’과 연계해 대중에 공개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5일까지 진천군청 홈페이지 진천관광-공연/전시/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이달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판화미술관 교육동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거판화미술관(☎043-539-36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천군립 생거판화미술관은 판화를 특성화한 프로그램으로 군민의 문화 중심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시사상조신문(http://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