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종합/정치·사회

충남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늘봄 프로그램 체험 캠프 성료

by 시사상조신문 2024. 12. 26.
728x9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1일(토), 도내 75가족(약 300명)을 대상으로 혜전대학교와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늘봄 프로그램 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 연계 가족과 함께하는 늘봄 프로그램 체험 캠프는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부스 체험활동으로 가정에서의 올바른 양육관 정립과 함께 충남교육청이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호텔조리학과 건강 간식 만들기, 작업치료과 삼킴장애 및 손 기능 평가, 간호학과 손세균 관찰하기 등 대학의 여러 학과가 초등학생 수준에 맞춘 먹거리, 안전, 교육 등의 1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임산부 체험 활동에 참여한 보호자는 “우리 아이를 처음 만날 때가 떠오른다며, 우리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자리였다”며 캠프 참여의 소회를 전했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늘봄학교는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5학년도에는 고등교육기관인 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한층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http://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