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프리드라이프
상조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대명아임레디 3위 프리드라이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8월 4일부터 2024년 9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111,6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8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3,541,545개와 비교해보면 12.14% 줄어들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4년 9월 상조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원라이프, 대명아임레디, 프리드라이프, 예다함상조,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피플, 보람상조개발, 보람재향상조, 더리본, 효원상조, 부모사랑 순으로 나타났다.
1위, 교원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669 미디어지수 218,563 소통지수 228,400 커뮤니티지수 119,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9,1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16,050과 비교해보면 22.59% 하락했다.
2위, 대명아임레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236 미디어지수 214,032 소통지수 225,600 커뮤니티지수 123,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9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64,302와 비교해보면 3.41% 상승했다.
3위, 프리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8 미디어지수 187,002 소통지수 133,400 커뮤니티지수 151,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32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7,928과 비교해보면 2.22% 하락했다.
4위, 예다함상조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55 미디어지수 62,191 소통지수 31,800 커뮤니티지수 73,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8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2,225와 비교해보면 21.81% 하락했다.
5위, 보람상조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09 미디어지수 44,259 소통지수 22,510 커뮤니티지수 28,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7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81,273과 비교해보면 25.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상조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교원라이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상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3,541,545개와 비교하면 12.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4% 하락, 브랜드이슈 8.74% 상승, 브랜드소통 7.21% 하락, 브랜드확산 40.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상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4일부터 2024년 9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상조 브랜드는 교원라이프, 대명아임레디, 프리드라이프, 예다함상조,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피플, 보람상조개발, 보람재향상조, 더리본, 효원상조, 부모사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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